• UPDATE : 2019.4.22 월 11:58
HOME 사회 처인구
용인 포곡고등학교, 퍼실리테이션 교육으로 ‘민주적 자치 역량을 키우는 학생회 리더의 발돋움’

포곡고등학교는 3일과 10일 양일간 ‘사람과 생각의 연결을 통한 공유가치 실현’ 이라는 주제로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실시했다. 생회 임원 및 각 학급 회장 50명은 특별 외부 강사 2명을 초빙하여 2반에 나누어 2시간씩 총 4시간의 연수를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그동안 학교는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한 학생회 리더들의 민주적 자치 역량이 절실히 요구된다는 당위성만을 표방하던 단계를 넘어서 실질적으로 학생 리더들에게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과 협력, 공감과 배려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제공이 제한적이였다.
 
이에 포곡고에서는 국제공인 퍼실리테이터인 장혜영 강사(윈2스타경영연구소 대표)와 최경희 강사(민주야놀자 대표)를 초빙하여 효율적인 집단 지성을 이끌어내는 회의 방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적 자치 역량을 함양하여 리더로서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역할을 다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자치회장 길미주 학생은 “ 퍼실리테이터의 자세 외 기본 기술을 배우고 실습하면서 회의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방법을 배우면서 자신감이 생겼다.” 고 소감을 밝혔다.

‘내일을 꿈꾸며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공동체’ 라는 비전을 갖고 있는 포곡고는 개별화된 맞춤형 눈높이로 학생들이 실질적인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방향을 모색하며 찾아가는 미래형 혁신모델학교이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