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2 금 17:22
HOME 사회 사회 용인시의회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휴먼원정대Ⅲ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 개최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휴먼원정대Ⅲ(대표 이은경)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현 평실사(평생교육을 실천하는 사람들)협회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유인숙 교수가 ‘평생학습-지역에 말을 걸다’라는 주제로 강연했으며, 휴먼원정대Ⅲ 회원들과 평생교육과장, 평생교육정책팀장, 평생교육사,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에서는 평생교육에 대한 개념과 필요성 및 평생학습과 지역 간의 연계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으며, 용인시의 평생학습 비전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하연자 간사는 지난 휴먼원정대Ⅰ·Ⅱ의 성과보고를 통해 간략한 연혁을 보고했으며, 명지선 간사는 평생교육의 현황과 휴먼원정대Ⅲ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등 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이은경 대표는 “평생학습 분야에 있어 민간영역과의 협력체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모범 사례를 탐구할 수 있도록 특강과 포럼, 벤치마킹 등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연구단체 활동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휴먼원정대Ⅲ」는 이은경, 하연자, 명지선, 남홍숙, 유진선 의원(5명)으로 구성됐으며, 평생교육 관련 기초지식을 습득하여 평생학습과 주민자치 학습동아리 연계를 용인시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