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24 금 02:34
HOME 정치 정치일반
정춘숙 국회의원과 『내 삶을 바꾸는 정치』 연속 강연회 성황리 종료!

 

2월 28일(목) 오후 7시30분에 용인시 수지우체국(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국회의원 정춘숙(더불어민주당)과 함께하는 『내 삶을 바꾸는 정치』연속강연회”의 ‘1차 강연’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1차 강연회는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였던 “우상호 국회의원”이 북미정상회담을 계기로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남북관계 등을 중심으로 한 “남북협력과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이날 우상호 의원은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있지만, 우리 삶의 변화를 위해 정책결정권자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에 대한 향후 100년에 대한 혜안과 비전이 중요하다. 북한은 지도자가 김정은 위원장으로 바뀌면서 변화, 특히 경제적 변화가 나타나고 있고, 이를 계기로 남북이 잘 협력하여 핵무기 포기시키고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해야 한다. 경제적 남북협력을 통해 평화적 공존이 필요하고, 남남갈등을 해소하고 경제통합을 이룰 경우 5년 내 5대 강국의 반열에 오를 것이다.”라고 강연했다.

 

이에 대해 정춘숙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린 지난주에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이셨던 우상호 의원님께서 남북협력과 우리의 미래”라는 시기적절한 주제로 명품 강연을 해주셔서 매우 뜻 깊은 강연회가 된 것 같다.”며, “『내 삶을 바꾸는 정치』연속강연회”는 앞으로 정치/경제/사회/인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삶을 바꿀 수 있는 많은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품격있는 정치, 변화되는 수지를 위해 많은 용인시민들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