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11 목 16:36
HOME 경제 경제 도정소식
도, 워킹맘 고민 해결 위해 상시 지원체계 본격 가동경기도 ‘2019 여성고용안정지원사업’ 본격 시행

경기도가 워킹맘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고충 상담과 해결을 위해 10명의 전문가 지원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일·생활균형 전문가 지원단’ 구성을 완료하고, 도내 워킹맘들의 직장 내 고민 상담이나 경력(커리어)·마음·부모 코칭 등 4개 분야 집중 상담을 상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 카페 ‘네이버 워킹맘 정보창고’에서 직장여성들이 겪는 문제에 대한 고충상담을 실시간으로 하고, 일·생활균형을 위한 도내 정책과 각종 유용한 정보를 안내, 직장여성 및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또 고용문화 개선과 ‘일·생활균형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을 도내 권역별·기업별로 정기적 신청을 받아 각 10회씩 진행할 계획이며, 전문 코치가 워킹맘이 겪는 삶의 장애요소에 대해 3회에 걸쳐 심도 있는 코칭을 진행하는 ‘1:1 코칭’도 실시한다.


이 밖에 마음을 다스리는 ‘화코칭’, 생애설계 전략 워크숍 등 주제별 집중 그룹코칭을 토요일에 개최하며, 참여하는 직장여성을 최대한 배려하기 위해 동반 자녀 돌봄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전기송 경기도 여성정책과장은 “직장여성들이 사회구조적으로 일과 가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데 상대적으로 많은 부담을 느끼는 상황에서, 여성들의 내적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교육과 주변 환경의 인식개선을 꾀하고 있다”며 “노무 상담 등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실질적인 솔루션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직장여성들이 삶에 만족감을 느끼면서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달 19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엄마를 위한 화코칭’을, 이번 달 16일 화성 유앤아이센터에서 ‘솔직히, 나, 다시 일이 그리워졌어’를 주제로 ‘일의 의미’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워킹맘들을 위한 그룹코칭을 진행했다.


여성고용안정 사업 문의나 고민상담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 031-259-6497 또는 네이버 카페 ‘워킹맘 정보창고’  (http://cafe.naver.com/ggworkingmom/)를 참고하면 된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