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4.22 월 19:06
HOME 교육/체육 교육일반 도정소식
보고 듣고 느끼는‘민주야! 탐방가자’경기도교육청, 청소년 민주주의 현장체험 코스 개발하여 안내서 발간
북부청사 전경 사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4일‘경기도 청소년 민주주의 현장체험 안내서(『민주야 탐방가자』)’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학교나 가정의 현장체험학습 장소에 대한 고민을 덜고, 도내 역사와 문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하였으며, 경기도교육청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번 안내서는 자료집과 워크북 두 권이며, 도내 역사 현장을 ▲안산, ▲안양·군포·의왕, ▲수원·화성, ▲성남, ▲이천·광주, ▲남양주·양평, ▲파주의 7개 구역으로 나누어 한 구역을 하루 일정으로 탐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자료집은 독립운동과 민주화운동, 인권운동 등 각 체험 장소의 근현대사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하였으며, 인근 지역의‘주변 볼거리’를 포함하여 다양한 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워크북은 체험 교육의 효과를 높이도록 자료사진을 풍성하게 실었으며, 학생들이 체험 장소에서 배우고 느낀 것을 기록하고, 간단한 문제를 해결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료집과 워크북은‘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통합자료실/북부청사/민주시민교육과/자료실’에서 내려 받아 학교와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이번 안내서와 워크북을 학교와 가정에서 많이 활용하여,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역사를 말로만 듣는 것이 아니라 직접 가서 보고 느낀다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