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3.21 목 16:54
HOME 정치 행정 도정소식
도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 굿!도민 80% 이상 ‘만족’

경기도가 도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감염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 홈페이지(http://www.gidcc.or.kr)’에 대한 이용만족도 조사결과, 도민 80%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지난해 12월 18일부터 26일까지 도민 593명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콘텐츠 적절성 ▲홈페이지 구성의 적절성 ▲업무 활용 도움 여부 등 대부분의 문항에 대해 응답자 80% 이상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홈페이지에 게시된 콘텐츠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매우 그렇다’ 또는 ‘그렇다’ 등 긍정적으로 평가한 응답자가 전체 응답자의 88.1%에 달했다. 반면 ‘보통이다’ 또는 ‘아니다’라고 답한 응답자는 10%에머물렀다.

이어 ‘홈페이지 구성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87.8%가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부정적인 답변은 12.3%에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앞으로 이용할 계획인지’에 대해서는 87.2%가 ‘매우 그렇다’ 또는 ‘그렇다’라고 응답했으며,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84.5%가 ‘도움이 된다’고 응답하는 등 응답자의 80% 이상이 대부분의 문항에 긍정적으로 답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밖에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콘텐츠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감염병 정보 ▲감염병 현황 ▲감염병 자료 ▲감염병 소식 등의 순이었으며, ‘경기도내 감염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많았다’, ‘감염병 발생 현황을 시각화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등의 기타 의견도 제시됐다.

앞으로 도는 도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감염병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홍보 및 최신자료 업데이트 등에 주력하는 한편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감염병 관련 데이터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류영철 경기도 보건복지국장은 “감염병에 관한 각종 정보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축했으며, 최신 자료 업데이트에도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라며 “보다 많은 도민들이 홈페이지를 활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감염병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용 만족도 조사에는 교사 286명, 공무원 129명, 의료기관 종사자 71명, 기타(회사원, 연구원, 자영업) 107명 등이 참여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