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6.21 금 02:27
HOME 사회 사회일반 도정소식
2019년 제1회 ‘도민참여 정책제안 및 토론의 장’ 브랜드 명칭공모

경기도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도민참여 정책제안 및 토론행사’의 브랜드 명칭을 오는 16일까지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민참여 정책제안 및 토론의 장’ 행사는 다양한 이해관계에 놓인 도민들이 형식이나 절차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민주주의가 지향하는 합의과정인 ‘토론’과 ‘숙의’를 통해 의사를 결정하는 행정 패러다임을 지향하기 위해 오는 10월 처음으로 열린다.

도는 이번 행사를 ‘소통마당’과 ‘화합마당’ 등 도민이 자유롭게 정책제안 및 결정에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도는 ‘도민 참여 정책제안 및 토론의 장’이 도민 주도로 열리는 행사인 만큼 브랜드 명칭 또한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결정하기로 했다.

명칭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숙의 민주주의의 핵심가치’를 나타내는 명칭을 10자 이내로 작성해 경기도 페이스북(www.facebook.com/ggholic) 또는 경기도 트위터(twitter.com/ggholic)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50장이 지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민관협치과(031-8008-5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창호 경기도 민관협치과장은 “도민과의 협치가 강조되고 도민이 정책결정에 능동적 참여 형태로 행정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추세”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