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6 수 17:52
HOME 교육/체육 교육일반 도정소식
경기도교육청, 담임교사를 위한 학생상담 가이드 책자 보급마음을 열고 학생과 대화하는 상황별 교육자료 개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월 10일‘담임교사를 위한 학생 상담가이드’책자를 개발해 도내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학교현장에서 교사가 만나는 학생들과 마음을 열고 대화하고, 학생에게 도움을 주는 상황별 지도방법을 교사에게 지원하기 위해 개발했다.

‘담임교사를 위한 학생상담 가이드’는 학생, 학부모에게 다가가기 위한 학생상담 및 학부모 상담의 기본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교사들이 학생교육 시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유형별로 정리해 학생을 잘 이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친구관계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 ▲화를 잘 내고 공격적인 학생, ▲ADHD가 의심되는 학생, ▲무기력하고 우울한 학생, ▲걱정이 많고 불안한 학생, ▲인터넷 및 스마트폰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학생 등 학교현장에서 교사들이 흔히 만날 수 있는 학생들에 대해 이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학교폭력과 아동학대, 자해행동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예방하는 방법, 학생교육 및 상담 시 유의할 점 등을 담았다.

경기도교육청 안해용 학생위기지원단장은“이번 자료집을 통해 현장의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마음을 열고 다가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자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