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15 월 15:46
HOME 경제 경제
용인시 구성농협, 로컬푸드 출하농업인 보수교육 실시농업인에게 지속적인 판로확보와 농가소득 증대 앞장

용인시 구성농협은 지난 26일 오전 본점 대강당에서 농업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로컬푸드 출하농업인 교육′4회차 마지막 과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 참여 농가 및 기존 참여농가의 보수교육으로 로컬푸드의 올바른 이해와 참여 농업인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금년 한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1회차 ‘안전한 먹을거리 환경조성’ △2회차 ‘GAP 인증과 토양관리 방법’ △3회차 ‘근교농업의 의미와 로컬푸드 운영사례’ △4회차 ‘생산 농산물에 대한 농약허용기준강화(PLS) 등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과정으로 진행 되었으며, 로컬푸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 공급에 역점을 두었다.

교육에 참여한 로컬푸드 출하회 최해식 회장은 "우리 같은 중소농은 판로가 마땅치 않아 늘 걱정 했는데 구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지역에서 모두 소비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았으며,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는 구성농협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난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장한 구성농협은 “농산물은 생산뿐만 아니라 유통과정이 중요한 만큼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관내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주민들에게도 최대한의 편익을 제공해 모두가 만족하는 농산물장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