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2 수 10:15
HOME 정치 정치일반 도정소식
문경희 예결위원 생활밀착형 SOC사업 경기도가 발벗고 나서야경기도의회 예결위 예산심의 시작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은주, 이하 “예결위”)는 12월 3일부터 13일까지 제332회 정례회에서 경기도 및 경기도 교육청의 2018년도 제2회(교육청 제3회) 추가경정예산과 2019년도 본예산 및 기금운영 계획 등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제출된 경기도의 2019년 본예산 규모는 24조 3천억 원이며 교육청은 15조 4천억 원에 이른다.
 
문경희 예결위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2)은 농구장, 축구장 등과 같은 생활밀착형 SOC사업과 관련하여 경기도의 지지부진한 태도를 질타했다.
 
문 의원은 ‘경기도가 수동적인 태도로 중앙에서 국비를 받아 시군에 배정해주는 역할만 하고 있어 SOC사업에 대한 도비지원 노력이 미흡하다.“고 지적하며 시군의 재정여력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생활밀착형 SOC사업에 대한 열의를 보이지 않는 집행부에 전향적 노력을 요구했다.
 
경기도 예결위는 6일 도시환경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에 이어 도 교육청 총괄 제안 설명 및 질의답변을 이어가고 이번 달 13일까지 경기도 및 경기도 교육청 예산에 대한 세부 심의를 통해 ‘지역화폐’, ‘청년배당금’, ‘군복무 경기청년 상해보험’ 등 민선7기 주요사업에 대한 사업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