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2 수 10:15
HOME 교육/체육 교육일반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의 졸업 그리고 또다른 시작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백군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30일 용인시청 비젼홀에서 「2018년 꿈드림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2018년 한 해 동안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 및 취업지원 등을 실시하여, 450명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 및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운영결과보고,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 밖 청소년 31명의 사회진출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및 학부모, 멘토 및 강사,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들의 수료를 축하하고 미래를 격려하는 시간으로 마무리 했다. 학교를 포기하고 학교 밖을 선택한 청소년들은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학력을 취득하고, 대학 진학 및 취업을 준비해왔으며, 이번 수료식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로 한걸음 내딛는 더욱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학습, 진로, 문화, 복지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만9세~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 (http://www.yiyf.or.kr/yidream)를 참조하거나 031)328-98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