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2 금 17:22
HOME 경제 경제
홍콩 미용전에서 252만달러 상담 실적용인시, ㈜애드홈 등 중소기업 5사 파견…12만 달러 현장계약 체결

용인시는 지난 13~17일 홍콩 컨벤션&엑시비션 센터에서 열린 ‘홍콩미용전’에서 관내 중소기업 5사를 파견해 총 134건 252만달러 규모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홍콩미용전은 전세계 3000개 이상의 화장품 관련 기업이 참여하고 8만3천여명 이상의 바이어가 찾는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의 B2B전문 미용산업 박람회다.

이번 전시회에는 립 틴트를 생산하는 ㈜그릿미. 천연 에센스 오일과 마스크팩을 제조하는 ㈜애드홈, 칼라 콘텍트렌즈 생산업체 ㈜뷰웰, 화장품 패키지 제조업체 필립산업(주), 비만관리기 생산업체(주)엔피에이치글로벌 등 5개사가 참여했다.

이중 ㈜애드홈의 천연화장품은 미국의 한 업체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현장에서 5만달러 상당의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중 한국 공장에서 추가 논의를 하기로 했다. 또 마스크팩에 큰 관심을 보이던 태국 바이어와는 3만달러 상당의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도 시의 지원으로 전시회에 참여한 ㈜뷰웰은 지난해 인연을 맺은 바이어의 소개를 받아 레바논에 있는 한 업체와 4만달러의 납품계약을 맺었다.

시는 향후 1년 이내에 이들 5개 기업에서 120만달러 상당의 추가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관내 우수 중소기업들을 발굴해 이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