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20 화 13:12
HOME 교육/체육 교육일반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위인들의 편지’오주영작가 초청교과서 작품 속 작가와의 만남

용인심곡초등학교(교장 천병희)에서는 11월 7일(수) 시청각실에서 4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실시했다.

용인심곡초는 매년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의 강의를 직접 들으며 작가의 작품 속 숨은 이야기와 배경, 지필과정을 들어 보는 기회를 가지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왔다.

이번 오주영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들이 배웠던 책 의 실제 작가를 만나 책 속의 내용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는 계기가 됐으며 자신이 궁금했던 내용들과 알고 싶었던 점들을 질문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작가는 강의에서 자신의 책 내용을 소개하며 특별히 애정이 가는 책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해주었다. 책을 지을 수 있게 된 계기, 다음 작품을 만드는 과정 등 작가의 솔직한 집필과정을 알기 쉽게 알려주었다.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위인들의 편지’중 책에 수록되어 있는 ‘도산 안창호가 아들에게’내용을 설명해 주며 그 배경과 함께 덧붙여 안창호 선생님의 삶을 이야기 해주었다.

특히 오주영 작가는 책 읽기의 중요성을 강조하셨고 작가님의 집에는 4천권이 넘는 책이 있다고 하시며 ‘생각의 힘을 키우는 독서가 왜 필요한지’‘ 좋은 친구를 만나는 것만큼 좋은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다’며 생각을 키우는 독서는 내 마음을 키우는 독서와 같다고 했다.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정유나 어린이는‘이렇게 가까이에서 작가님을 만나게 되어 너무 기쁘고 한 번씩 이런 기회가 있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런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책을 더 가까이 하고, 책을 좋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