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20 화 13:12
HOME 사회 사회일반
용인시 ‘시니어노래자랑’…어르신들의 매력에 빠져보자용인시 최초로 거행하는 ‘실버찬치’
오는 24일 시청 에이스홀 본선 개최

용인뉴스가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용인시청 3층 에이스홀에서 '용인시 시니어노래자랑'을 개최한다.

용인시와 용인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용인뉴스신문사가 주관하는 이번행사는 나날이 늘어나는 용인시 20만 어르신들의 놀이문화를 보급하고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용인시의회, 3개구 노인복지관, 경인신문 등에서 후원하여 행사를 진행한다.

지금까지 진행되어온 노래자랑, 장기자랑들이 있었지만 이러한 행사는 힘이 넘쳐나는 젊은이들의 잔치로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점에서 용인뉴스는 어르신들만의 오랜 경륜과 넘쳐나는 끼를 마음껏 발산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진행하는 용인시 시니어노래자랑은 용인시 최초로 거행하는 실버찬치다. 그동안 용인시에는 약 20만명의 노인들 잔치는 단 한번도 없었다. 전국노래자랑 체육행사 등 여러 행사는 넘쳐나지만 진정 어르신들만의 행사는 이번이 처음으로서 용인시 노인문화의 한 지평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용인시 시니어노래자랑'은 1부와 2부로 나눠 효녀가수 현숙 외 유명초청가수들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 또한 어르신들이 마음껏 실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국내최고 코미디언 심형래씨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유명초청 가수와 국내최고의 국악가수들의 노래로 열기를 더할 예정이며, 이어 2부에서는 효녀가수 현숙이 출연한다. 3개구 노인회 지부와 노인복지관, 용인시 31개 읍·면·동 어르신들을 모시고 넘쳐나는 끼들을 펼치는 노래와 장기자랑을 겨루기 시작해 참석하는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다.

'용인시 시니어노래자랑'은 용인에 거주하는 60세 이상의 남녀 어르신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솔로, 듀엣, 트리오, 단체, 동호회 등 다양하게 만들어진 이번 행사는 그동안 갈고 닦은 어르신들의 실력을 뽐내는 자리가 될 것이다.

문의: 031-339-0002 용인뉴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