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4 금 14:39
HOME 교육/체육 교육일반 도정소식
융합과학교육원에서, 융합과학을 느끼고 체험하자17개 학생동아리와 함께하는 체험부스 운영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재식)은 10월 13일(토)부터 11월 17일(토)까지 매주 토요일에 의정부 북부교육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학생동아리와 함께하는 융합과학 상설부스’를 운영한다.

학생동아리 융합과학 상설부스에서는 학생들의 기초 과학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과학실험 활동뿐만 아니라, 미래 생활 속에서 많이 활용하게 될 로봇과 드론을 조작해 보는 활동도 할 수 있다. 이미 32개 초·중·고 학생동아리에서 부스를 운영했으며, 이번에 17개 학생동아리에서 부스를 더 운영할 예정이다.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동아리 학생들은 과학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고, 체험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고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김화형 북부과학교육부장은“학생동아리 융합과학 상설부스를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융합과학 경험을 함께  나누고 배우는 학생 성장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북부교육관은 학생이 주도하는 학생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다양한 배움과 활동이 연결되는 체험학습 지원센터의 중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