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20 화 13:12
HOME 문화 문화일반
용인 국제음악 콩쿨 ‘7아트픽 글로벌리더 선발대회’ 개최세계적 이태리 도니젯티 시립음악원 직접 참여
용인에서 대한민국의 예술 인재 발굴, 육성 무대

대한민국의 예술인재를 발굴, 육성하는 국제음악 콩쿨 ‘7아트픽 글로벌리더 선발대회’가 용인에서 개최된다.

(사)글로벌리더가 주최하고, 이태리 도니젯티 시립음악원, 7아트픽, 키즈온TV, MBC아카데미아트스쿨이 후원하는 이번 선발대회는 미래 글로벌 리더의 인재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Catch me if you can’이란 슬로건 아래 미술, 음악, 미디어, 공연, 문학, 과학, 시사교양 등 총 7가지 부문에서 공모전과 현장대회를 진행해 청소년 리더를 선발한다.

세븐아트픽은 오는 27일부터 미술, 음악 분야를 필두로 용인 시내 곳곳에서 열리는 현장대회 및 공모전을 시작하여, 내년까지 각 분야의 인재를 선발하고 2019년에는 전 분야에 걸쳐 최종 왕중왕 우승자를 가린다.

특히 이번 세븐아트픽에서 가장 주목할 분야는 무엇보다 음악부문이다.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이태리 도니젯티 시립음악원의 전폭적인 협력과 후원으로, 심사진이 이태리 현지에서 파견될 뿐만 아니라 대학부 대상 2명에게는 이태리 도니젯티 시립음악원 디플로마 과정으로 1년간 전액 장학금이 수여된다.

음악은 27일 예선과 28일, 29일 양일간 본선을 진행한다. 클래식(피아노, 성악, 현악기, 관악기)과 실용음악(보컬)로 나눠 치뤄지며, 수상자에게는 유명 교수와의 마스터클래스 참가 및 합주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전 연령 통합대상자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미술은 한류스타그리기 대회 공모전으로 ‘내가 생각하는 한류스타는?’을 주제로 작품을 완성하여 작품을 (사)글로벌리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유화와 붙이는 재료를 제외하고 4절지에 수채화, 소묘, 아크릴 등이 모든 평면조형 재료가 가능하다. 수상자의 작품은 키즈온TV, 아트콜 등에 온오프라인 전시된다.

음악, 미술분야 우승자는 (사)글로벌리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31일 통합시상식 및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 통합무대에는 세계적인 이태리 국민가수인 산토오로 (Santo Oro)가 직접 수상자들과 협연한다.

사단법인 글로벌리더 이경호 대표는 “7아트픽 글로벌리더 선발대회는 선의의 경쟁으로 청소년들의 재능을 발굴 및 성장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면서 “용인 시내 곳곳에서 열리는 현장대회가 위축된 상권의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과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2019년에는 지금보다 더 나은 소통과 화합으로 경기도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대회 및 페스티벌이 되기를 기원 한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글로벌리더 페스티벌 문의 1644-5255 www.kgloballeader.com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