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10.21 토 17:46
HOME 문화 공연·전시
용인시 죽전휴게소, 추석맞이 ‘2017 한가위 대잔치’ 행사 진행오는 30일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대형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행사 진행
전통놀이 참가자, 선물 뽑기판 참여해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어

한국도로공사 수도권지역본부 ‘죽전(서울방향)휴게소’ 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오는 30일 휴게소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2017 한가위 대잔치’ 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우리 고유 전통놀이를 통해 명절의 의미를 살펴보고, 차량 이동 증가로 지루해질 수 있는 추석길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죽전휴게소 자율식당 외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대형 윷놀이, 민속팽이 돌리기 등 다채로운 전통놀이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통놀이 참가자는 휴게소에서 준비한 뽑기판에 참여하고 결과에 따라 추석 선물세트, 식용유 세트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죽전휴게소 이경재 소장은 “고객들이 이색적인 체험을 통해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를 보내길 기원하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라며, “앞으로도 죽전휴게소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추석맞이 ‘2017 한가위 대잔치’ 행사는 죽전휴게소를 비롯해 대신기업㈜이 운영하는 언양·칠곡(서울방면), 건천·평사(부산방면) 휴게소와 ㈜대주산업이 운영하는 칠곡(부산방면) 휴게소에서도 동시에 진행된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