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18 목 15:27
HOME 기획 신년사
정찬민 용인시장 신년사“100만 대도시 빚 없는 용인! 빛나는 용인! 만들 것”

 

   
 

존경하는 100만 용인시민 여러분! 올해에도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그리 녹록치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야 합니다.

 먼저 저는 빚 없는 용인! 빛나는 용인!을 위해 재정 운영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재정 건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과 지역별 특화된 산업단지 유치를 통해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만들 것입니다. IT·BT·ICT 산업 발전과 체류형 문화관광 산업, 말 산업, 6차 산업에 집중해 2018년까지 6만 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도농복합도시의 자원을 활용하여 친환경 융·복합 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또한 100만 대도시 도약을 위한 체계적 도시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시민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콘텐츠를 개발하며, 따뜻한 나눔이 있는 복지 용인을 구현할 것입니다. 인성·배려·존중의 태교도시, 여성특별시의 특화된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겠습니다. 시청사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리는 ‘따뜻하고 세심한’ 시정은 지속됩니다.

아울러, 안전도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저비용 고효율 시민 공감 사업을 시행할 것이며,  사람중심의 교육도시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용인시 고유의 기부 나눔 문화인 개미천사 운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올해는 용인시가 시 승격 20주년이 되는 동시에 100만 대도시를 준비하는 중요한 해입니다. 저는 올해를 제2의 용인발전을 위한 새로운 기회로 삼아 우리시의 새로운 20년을 위해 내실 있게 시정을 운영해 나갈 것입니다.  

용인뉴스  so60su@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