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4 금 14:46
HOME 사회 사회 용인시의회
동부도서관, ‘도서관이용안내 다국어 리플렛’제작·배포다문화가정·외국인, 도서관 이용 편하게..

   

용인시 동부도서관은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들의 도서관 이용에 길잡이가 될 수 있는 ‘도서관 이용안내 다국어 리플렛’을 제작,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6일 다문화센터를 방문,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동화구연 및 마사지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함과 동시에 도서관 이용안내 다국어 리플렛과 북스타트 책꾸러미(가방, 우수 영아도서 2권)를 배부한 바 있다.

동부도서관은 다문화센터를 시작으로 도서관, 관내 관공서 등 외국인들의 출입이 잦은 곳을 중심으로 도서관 이용안내 다국어 리플렛 1,000부를 배부할 계획이다.

‘도서관 이용안내 다국어 리플렛’은 관내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들이 도서관 이용에 있어 알아야 할 기본적 사항들을 한국어와 함께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로 각각 번역해 수록했다.

리플렛에는 도서관 현황·연락처, 대출· 반납·열람실 이용안내, 북스타트(영아프로그램), 두루두루서비스(장애인 도서택배서비스), 내생애첫도서관(임산부 및 영아 도서택배서비스) 등이 담겨 있어 도서관과 제공서비스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동부도서관 관계자는“이번 도서관 이용안내 다국어 리플렛 배부가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 이용자들의 도서관 이용에 있어 작은 시작점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문의 용인시 동부도서관 수서열람 031-324-4615)


이지선 기자  insky21@nate.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