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9 수 18:17
HOME 임시섹션 도정소식
경기도-aT '농식품 수출 확대' 양해각서한·미 FTA 체결 등 시장 개방 적극 대응
농산물 수출 늘려 글로벌 경쟁력 확보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농식품 수출 확대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도청 상황실에서 김문수 도지사와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농식품 수출확대 및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미 FTA 체결 등 시장개방 가속화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 농산물의 수출확대 등 글로벌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김문수 지사는 "FTA는 거부 할 수 없는 시대적 물결로 협소한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을 공략하여 경기도 수출농업이 세계속의 경기도를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경기농식품을 국제적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농수산식품 가공·유통·수출 등에 대한 실태조사 및 컨설팅 지원, 도 농식품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판촉전, 바이어초청 등 해외 프로모션 활동 지원과 국내외 시장개척 등 수출확대를 위한 각종 행정적 협력과 농수산식품 산지동향, 국내외 소비시장 실태 및 정보 교류  및 균형발전에 동참하고, 국내외 시장 개척 등 행정적 지원 등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적극 협력하게 된다.

또 약정사항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다양한 업무 협의회를 구성하고 신규사업 발굴 및 농어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 체제를 가동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경기도 농수산식품 수출확대, 식품산업육성을 통한 농어업인 소득증진을 실현하고 aT와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경기농식품을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